일상/이것저것

[수원 행궁] 아뜰리에 테라 - 도자기 체험, 물레 체험, 도예 공방, 이색 데이트

purincess 2021. 11. 14. 02: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린이에요><

수원 행궁 영동시장 청년몰에서

도자기 물레 체험을 하고 왔어요!!

 

 

저는 음식 만드는 걸 좋아해서

나중에는 그릇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봐야지!

라고 생각만 했었는데 

오늘 그 첫발을 뗐습니다 ㅋㅋ

 

 

 

제가 체험한 곳은

수원 행궁 청년몰에 위치한

아뜰리에 테라입니다

 

아뜰리에 테라

 

 

 

 

 

도자기 물레 체험은

미리 예약을 해야 해요

 

저는 전화로 가능한 시간을

물어보고 예약을 했어요 vV

 

 

 

 

 

 

아뜰리에 테라

수원 영동시장 청년몰 2층에 있는데요

어렵지 않게 바로 찾을 수 있었어요 

 

 

 

 

 

 

안쪽에는 멋있는 도자기 진열장도 있어요 

 

 

 

tmi :)

여기서 친구와 의견이 갈렸어요 ㅋㅋ

친구는 집에다가 저렇게

크게 진열장을 놓고 싶다고 하고

저는 저거 먼지 청소하려면 진짜 힘들겠다고 하고 

 

또 옆에 완전 큰 항아리가 있었거든요 ㅋㅋ

친구는 이것도 지금 만들 수 있냐고 물어보고

저는 저기에는뭐 담는 거예요?라고 물어보고 ㅋㅋ 

 

친구가 이런 실용주의 같으니라구..라고 했어요 ㅋㅋ 

 

 

 

 

 

 

도자기 물레 체험은 안쪽에서 진행해요>< 

 

 

 

 

 

 

선생님이 앞치마를 주십니다:) 

 

 

 

꺄아~ 

이런 미대 언니스러운

더러운 앞치마

정말 입어보고 싶었어요 >< 

 

 

이때부터 완전 신났어요 ㅋㅋ

 

 

도자기 종류는 

접시, 공기, 컵, 호리병 중에 고를 수가 있어요 

(이 순서가 난이도 순서라고 했어요!!)

 

 

 

저는 오늘이 처음이기도 하고

제가 직접 만든 율란을

제 그릇에 올리고 싶어서

납작한 접시를 선택했어요 ㅋㅋ

 

 

 

 

 

 

초보자 분들도 걱정은 노노노~

 

앞에서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지도해주셔요~!

 

 

제가 처음 흙을 만진 느낌은

"이거 생각보다 단단한데??"

 

 

 

tv에서 보면 힘 안 들이고 

물 흐르듯 하는 거 같은데

생각보다 단단해서

모양 만들 때 힘이 좀 필요했어요 ㅎㅎ

 

 

 

 

 

 

처음에는 이 흙이 어떻게 납작해지지??

궁금했는데

하다보니까 모양이 만들어지더라구요 ㅋㅋ

정말 신기했어요!!

 

 

 

 

 

 

두께 조절도 스스로 해봅니다 

너무 재밌었어요 ><

 

 

 

 

 

 

마지막으로 모양내는 중이에요 ㅋㅋ

동그라미, 하트, 네잎클로버, 꽃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데

저는 네잎클로버를 선택했거든요 ㅎㅎ

 

 

 

손으로 모양내면서 누르는 것도

은근 단단해서

옆에서 친구가 손 모양 웃기다고

계속 웃었어요 ㅋㅋ

 

 

 

 

 

 

짜잔~

내 손으로 만든 첫 번째 그릇 완성><

 

다 완성되면 선생님께서

사진 찍을 시간을 주세요 ㅋㅋ

 

 

만든 그릇을 가마에 구워서 

완전히 완성되기까지는 

2주에서 한 달 정도 걸려요~

 

완성됐다고 연락이 오면

그때 찾으러 가면 돼요 ><

 

 

저는 집이 멀어서

친구가 대신 받아주기로 했어요 ㅋㅋ

 

 

저는 유약 색을 기본으로 했는데

분홍색이나 파란색이나

원하는 색으로 추가할 수 있어요ㅎㅎ

 

 

제 눈엔 기본이 제일 예쁘더라구요>< 

 

 

 

 

 

 

주 1회씩 하는 정규수업도 있더라구요!!

집만 가까우면 듣고 싶을 정도로

정말 재미있는 체험이었어요 :)

 

 

 

수원 사는 제 친구는

정규수업 들을 거래요 ㅠㅠ

아이 부러워!!!! :)

 

 

 

물레 앞에 앉아서 끝나기까지

약 10분 - 15분 정도 걸렸어요 

 

 

 

저처럼 처음 하시는 분들이나

아이와 함께 오기에는 딱인 거 같아요!!

완전 만족 만족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