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purin's kitchen

샐러드파스타 만들기 | 홈메이드 오리엔탈드레싱 |

purincess 2021. 6. 9. 19: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린이에요><
날씨가 진짜 덥네요
완전 여름 실감!!


샐러드파스타를
집에서 냠냠했어요 :)


저는 원래도 샐러드를 좋아해서
친구들 만나면 샐러드가게에 가기도 하는데
(샐러드 외식은 호불호가 있어요!!)


집에서도 종종 샐러드파스타 만들어먹어요 ㅎㅎ
저의 취향은
무조건 오리엔탈드레싱 !!


너무나도 간단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샐러드파스타 만드는 법
고고띵><


<재료>

샐러드야채, 방울토마토, 올리브, 파스타면 , 새우(닭가슴살,연어 등 좋아하는 단백질), (+파프리카)


<오리엔탈 드레싱>

올리브유7큰술, 간장5큰술, 다진마늘3큰술, 설탕4큰술, 매실청2큰술, 참깨 취향껏 (올리브유 없으면 참기름 대신 사용 가능! 대신 간장이랑 1:1 비율맞춰주세용!)


샐러드 채소는 요즘에
믹싱야채로 많이 나와서
저는 쿠팡에서 주문해서 먹어요
로켓프레시는 사랑입니다♥



저는 300g 사용했는데 채소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넣으셔도 돼요
큰 양푼을 이용해 재료준비를 합니다
(코끼리도 풀만 먹는다는데..다이어트는...하하)



풀만 있으면 색깔이 안 예쁘니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 같은
예쁜 색들 넣어줍니다 ㅎㅎ

저는 이번엔 방울토마토만 넣었어요!!
예쁘게 반으로 잘라서 넣어줍니다


샐러드파스타에
올리브가 빠지면
진짜 섭섭하더라구요!!

올리브는 피자에 올라가는 것처럼
3등분해서 넣어주세요

올리브는 노브랜드에서 샀는데
가성비 대박입니다!


올리브는 다다익선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요><

너무너무 간단하다 진짜...





새우는 냉동새우
로켓프레시 곰곰!!
(짜파게티에 넣어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미리 꺼내서
씻어줍니다



오늘 사용할 파스타는
푸실리!!

이것도 노브랜드..
원래 긴 스파게티면으로 먹었었는데
포크로 먹기에는 푸실리가 딱이더라구요 !!

끓는물에 10~12분 삶아주시면 돼요!!
저는 12분 타이머 ><



우리 엄마라면
새우 따로
푸실리 따로
했을 거 같은데...

그냥 같이 익혀버립니다!!!!

샐러드파스타는
시원하게 먹어야하니
찬물에 헹궈주세요><





어우러진 색이 너무 이쁘죠..
얼른 먹고 싶다...



이쁘게 그릇에 옮겨 담아줍니당 :)



미리 만들어 놓은 소스^^
저는 오리엔탈드레싱이
제일 좋더라구요 ㅎㅎ


다진마늘은 얼려뒀지만
금방 녹더라구요
쉐킷 쉐킷 ><


비율은 맛 보면서
단맛이 필요하다 싶으면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추가해주세요


tip. 드레싱은 하루전날 미리 만들어 놓으면
마늘의 알싸함이 빠져서 더 맛있어져요!!!




쨘!!
완성!!!


더운 날씨에
채소를 먹어서 그런가
수분감도 있고
상큼하고


더운 여름 별미로 강추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