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purin's kitchen

[집반찬] 콩나물무침 만들기 (feat. 엄마표 레시피)

purincess 2021. 8. 8. 15: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린이에요><
콩나물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저는 찍기만 하고 엄마가 다 만들었어요^^)



<콩나물무침 재료>
콩나물, 다진 마늘, 쪽파, 참치액젓(까나리액젓),
참기름, 소금, 고춧가루



푸린 : 엄마 참치액젓 없으면
까나리액젓 넣어도 되지?!
엄마 : 응~ 근데 참치액젓이 더 담백하고 맛있어.
콩나물국 끓일 때도~




1. 콩나물을 삶아주세요



푸린 : 엄마 소금도 넣었어?
엄마 : 아니 안 넣어도 돼.



콩나물을 삶을 때 소금을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된다!! 내 마음이다!!





2. 삶은 콩나물을 건져서 차가운 물에 넣어주세요



엄마 : 이렇게 해야 아삭아삭해!!


아삭한 콩나물을 먹기 위한 대장정 ㅋㅋ





3. 콩나물을 볼에 옮겨 담고 다진마늘, 소금, 참치액젓,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엄마 : 이거 참기름 얼만 줄 아니?
푸린 : 몰라
엄마 : 3만원~ 국산~



엄마는 국산을 참 좋아한다ㅋㅋㅋ





4. 쪽파를 넣어주세요





5. 고춧가루를 조금만 넣어주세요



엄마 : 너무 많이넣으면 질어~



콩나물무침이 질다는 건 어떤 느낌일까??ㅋㅋ





6. 마지막으로 깨를 넣고 무쳐주세요




뚝딱 완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