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purin's kitchen

[집밥] 갓김치참치찌개 - 익은갓김치활용 엄마레시피 간단한자취요리

purincess 2021. 11. 12. 16: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린이에요>< 

냉장고에서 푹~ 익은 갓김치

발견했어요 ㅎㅎ

 

 

이걸 어떻게 먹어야 하지 고민하다가

엄마한테 전화를 했어요 

 

 

 

엄마 : 어~

푸린 : 엄마 이거 갓김치 익었는데 어떡하지??

엄마 : 많이 익었어? 안 먹고 뭐했어~

그때 그 갓김치~~?????!!! 

푸린 : 어... 완전 익었어...

엄마 : 아휴~~ 찌개 끓여 먹어~~

 

 

 

ㅋㅋㅋㅋ

저는 밥을 진짜 잘 챙겨 먹는데

엄마 입장에서는

항상 못 먹고 다니는 느낌인가봐용

 

 

엄마 마음 ㅠㅠㅠ 

 

 

 

엄마가 알려준 방법대로 

갓김치참치찌개를 끓였더니

진짜 밥 두 그릇 뚝딱이더라구요!! 

 

 

재료도 많이 필요 없고

정말 간단했어요 ㅋㅋ 

 

 

집에 익은 갓김치가 있다면

만들어 보세요~~><

 

 

<갓김치 참치찌개 재료>

익은 갓김치, 참치 한 캔, 설탕,

청양고추, 고춧가루, 물

 

 

재료 준비 끝~!!

진짜 간단하죠??

끓이는 방법은 더 간단하더라구요 ㅋㅋ

 

 

 

 

 

 

  먼저 냄비에 갓김치를 넣고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주세요

 

 

 

 

 

 

참치 한 캔을 따서 위에 기름을 조금 버리고

참치도 넣어주세요 

기름이 어느 정도 있어야 고소해요><

 

 

 

 

 

 

빈 참치캔에 물을 따라서

물을 한 캔 넣어주세요

 

 

 

저는 김치가 많이 익어서

설탕을 조금 넣었어요 ㅎㅎ

 

 

 

 

 

 

저는 설탕을 너무 많이 넣었는지

조금 달더라구요...하핫;;

 

 

 

물을 좀 더 넣어주고

청양고추랑 고춧가루를 좀 더 넣어줬어요 

한 번 더 끓일게요>< 

 

 

 

 

 

 

뚜껑을 닫고 푸욱~ 끓여주면

완성!! 

 

 

 

 

 

 

방금 막 지은 밥이랑 함께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ㅋㅋ

 

 

 

본가에서 밥 먹으면 

반찬 가짓수가 진짜 많은데

혼자 먹으면 너무나도 간단하네요 ㅋㅋ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