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purin's kitchen

[김장김치 수육] 맥주로 간단한 수육만들기 - 냄새 안 나게 삶기

purincess 2021. 12. 19. 23:5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린이에요><

김장의 계절이 다가왔어요!!

 

 

 

푸린의 집에도

엄마의 김장김치가 도착했습니다!!!!!!!!

(와아아아아아아아아~~~!!!!)

 

 

 

김장 김치의 짝꿍

수육을 삶아봤어요 ㅎㅎ

 

 

<수육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통마늘 양껏,

맥주 500ml, 된장 조금

 

 

 

저는 수육을 처음 만들어봐요 ㅎㅎ

맨날 엄마가 해주는 거

먹기만 했거든요:)

 

 

 

수육은 삼겹살이 맛있긴 한데

다이어트(?) 중이니 

앞다리살로 pick!!

 

 

 

 

 

 

냄비에 깨끗하게 씻은

통마늘을 양껏 넣어줍니당 ㅎㅎ

(우린 역시 마늘의 민족 ㅋㅋ)

 

 

 

 

 

 

고기는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서

핏기를 제거해줘야 해요 ㅎㅎ

그래야 비린내가 안 난다!!!

 

 

 

 

 

 

큼지막한 고기도 자리 잡아주세요 ><

 

 

 

 

 

 

집에 있던 맥주 한 캔을

몽땅 넣어줬어요!!

어디선가 들었거든요

맥주를 넣으면 냄새가 안 난다!!

 

 

 

그래서 원래 소주를 넣으려다가

맥주를 pick!! 했습니다 ㅋㅋ

 

 

 

 

 

엄마가 넣던

된장도 한 큰 술 넣어주고요

 

 

 

 

 

 

물을 더 넣고

40분 정도 끓여주면 돼요 ㅎㅎ

 

 

 

수육은 어려운 듯 하지만

많은 것을 때려 넣고

삶아주기만 하면

되는 거 같아요 ㅋㅋ

 

 

 

 

 

야들야들

맛있게 잘 익었죠~~??>< 

 

 

 

40분 정도 삶고

고기를 찔렀을 때

핏물이 나오지 않으면

다 익은 거예용 >< 

 

 

 

 

 

 

정갈하게 썰어서

김장 김치랑 와구와구!!!

 

 

 

정말 환상의 맛이에요 ㅠㅠ

아 또 먹고 싶다 ~~!!!

 

 

김장김치랑 수육이랑

다음에 또 해 먹어야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